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페이지하단 바로가기

경북관광두레 PD

이미지

이해룡 / 협력PD

담당지역
권역1
활동기간
2021년 6월 ~ 2021년 12월
관심/전문 분야
경상북도 SNS 기자단, 생활공감정책참여단(행안부), 제이닷컴 대표
이력 혹은 소속
2022~ 성주관광두레PD, 2019.2020.2021 경북관광두레 인턴/협력PD
  • Q. 관광두레 PD 활동에 참여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A. 5년여전부터 지자체를 대상으로 SNS 마케팅과 관련되 일을 해오면서 자연스럽게 관광분야의 콘텐츠를 다양하게 접하게 되었고, 특히 관광두레를 통한 지역관광활성화 부분에 있어 농산어촌 지역에 꼭 필요한 사업이라고 생각하여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 Q. PD 활동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했던) 목표(지역 관광과 관련한)는 무엇인가요?
    A. 지역 주민들의 창업을 통해 지역관광의 비즈니스모델 만들어 나가는 것. 지역내에서 관광산업에 필요한 부분들을 지역주민들이 주도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비즈니스화 시켜서 우리 지역만의 고유한 색깔을 가지고 있는 지역관광을 만드는 것입니다.
  • Q. PD 활동 중 가장 어려웠던 점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또 그것을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A. 주민사업체 내부에서 발생되는 이해관계와 소통의 문제, 그리고 주민사업체와 PD와의 사이에서 발생하는 소통의 문제, 주민사업체 내부의 갈등부분은 갈등관리 멘토링을 통해 해결하고, 주민사업체와는 대화를 통한 설득과 소통의 자리를 통해 극복하였습니다.
    Q. PD 활동을 통해 변화된 자신의 모습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A. 지역내에서 관광분야의 전문가로서 인정을 받게 되었고, 특히 다양한 프로젝트성 지역사업에 참여를 하고 활동을 하게 되었다는 점, 그리고 관광두레의 수준높은 교육을 통해 역량강화와 함께 전문가 네트워크가 확보되었다는 점입니다.
  • Q. 관광두레사업으로 인해 지역과 주민들은 어떤 변화나 성과들이 나타나게 되엇을까요?
    A. 처음에는 ‘관광두레 사업을 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과 궁금증으로 시작하였지만, 법인을 만들고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상품개발을 하며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졌고, 관광두레 사업에 대한 이해도도 높아졌고 비즈니스모델에 대한 사업적 마인드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 Q. 관광두레 PD를 한문장으로 표현/정의한다면?
    A. 감초, 멀티플레이어 (기획자, 조정자, 실행자, 마케터, 교육자, 개발자, 중개인...) 감초의 효능처럼 중간지원 조직으로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을 상호 조화시켜주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자

레이어팝업

레이어팝업 내용


잠시만 기다려주세요.